■ 나비건설정보(주)/나비지수 ↗
나비건설지수 [12/08 ~ 12/12]
나비건설정보
2014. 12. 16. 16:31

이번주 나비건설지수는 524.03으로 마감되면서 소폭 상승하였습니다.
국토교통부테 따르면 11월 주택매매거래량이 2006년 이후 8년만에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이와 함께 인허가, 착공 등 건설투자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이 들려오는 한 주 였습니다.
건축물 외벽 마감재 증설·해제도 허가받는다
국토교통부는 건축물의 안전관리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건축법 시행령을 개정해 최근 시행에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건축물의 외벽 마감재료를 증설·해체하거나 벽 면적 30㎡ 이상을 수선·변경하는 행위가 대수선에 포함되고 대수선을 하려면 시장·군수·구청장으로부터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지하철 4호선 연장 ‘진접선’ 착공
국토교통부는 남양주시 진접읍에서 진접선 기공식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진접선은 지하철 4호선 종착역인 서울 상계동 당고개역에서 연장돼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오남지구를 거쳐 진접지구까지 역사 3곳 등 14.8㎞에 건설 예정으로 서울역에서 남양주 진접까지 지하철로 연결돼 49분이면 갈 수 있게 됩니다.
'경력 7년 이상' 부동산개발 전문인력으로 인정
앞으로 실무경력 7년 이상이면 자격증이나 학사 학위 없이도 부동산개발 전문인력으로 인정될 예정으로 1국토교통부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부동산개발 전문인력의 자격인정방법 및 절차 기준’을 1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주택기금, ‘주택도시기금’으로 개편
국토교통부는 국민주택기금이 내년 7월부터 도시재생 사업까지 지원하는 ‘주택도시기금’으로 거듭난다는 내용을 담은 ‘주택도시기금법’ 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고 제정안은 내년 7월부터 시행된다고 밝혔습니다.
무디스, 한국 신용등급 ''Aa3'' 현행 유지
국제신용평가사 무디스는 10일 발표한 한국 연례보고서에서 한국의 국가신용등급 ''Aa3''와 전망 ''안정적''을 현행 수준으로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
